본문 바로가기
life

[정보] 혼인신고와 전입신고

by Julie_줄리 2020. 3. 27.

하루 날잡고 휴가써서 아주 다했습니다!!! 혼인신고 전입신고까지 ㅎㅎㅎㅎ

 

 

뒤늦게 저희는

혼인신고하러~갑니~~다!! 혼신혼신!!

 

 

먼저 구청으로 궈궈합니다!! 거주지 아니어도 괜찮아요~~~

저희는 거주지 구청으로 갔어요^^

 

 

와우 근데 진짜 종이한장으로 간단하더라구요!!!

 

준비물은~~~

 

  - 당사자 각자 신분증

  - 가족관계증명서(등록기준지, 본, 부모님이 증인일 경우 부모님 주민번호 확인용)

  - 서로에 대한 사랑, 믿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흠흠

  - 진정 유부가 될 마음의 준빜ㅋㅋㅋㅋㅋㅋㅋ흠흠

 

 

요정도 입니다 ㅎㅎㅎ

 

가족관계증명서는 구청사 내 무인민원발급기에서 지문찍고 출력하시면 공짜!!

★ 혼인신고서는 접수비 없음!!!

 

 

보이시나요 양식 위에 도장 꽝 "신고서 접수 후 취소불가" ㄷㄷㄷㄷ

잘~~~ 고민하시고 또 고민하시고 고민하시고???ㅋㅋㅋㅋㅋ

 

 

자 이렇게 남표니부터 차근차근 ㅎㅎㅎㅎ

부모님 등록기준지는 모르시면 접수하시면서 확인해서 쓰라고 불러주시더라구요

받아적었어요^^

다른건 뭐 쓰는데 어려운건 없으실거에요~~~

 

 

★ 처리는 3~4일 걸린다고 해요!! 

 

 

이제 혼인신고까지 마쳤으니~~~ 접수증을 들고 살림합치러 갑니다!!

남편이 살고있는 주소에 세대원으로 전입하려면 배우자 확인을 위한 혼인신고 접수증을 들고가야합니다!!

처리되는데 며칠 걸리니깐요^^ 혼인신고 접수증을 들고 전입할 동 주민센터로 갑니다!!!!!

 

 

 

전입신고 역시 간단간단 그자체인데요~~

 

 

신부증과 혼인신고서 접수증만 들고 가시면 됩니다^^

 

 

 

 

이거도 머 보시고 쭉쭉쭉 적으시면 됩니다 ㅎㅎㅎㅎ 머 설명이 필요없네요 넘나 간단~~~

 

 

 

 

전입신고까지 접수하셨으면 이제~~ 다른 은행, 카드사 등에 등록되어 있는 주소도 변경해주셔야 

소중한 저의 우편물들이 전에 살던 집으로 배송이 되어 못받는 일이 없을텐데요!!

 

 

우체국과 kt 에 주소이전 서비스가 있어서 참고로 올려봅니다ㅎㅎㅎ

 

 

 

 

우체국은 회원가입을 하셔야하구요~~ 3개월 이후부터는 요금이 발생합니다!!

 

 

이 서비스를 통해서 이전이 되는 회사가 있고 아닌곳이 있으니

잘 확인해보시고 빠진 곳들은 따로 잘 챙기셔야겠죠????

 

 

https://service.epost.go.kr/front.RetrieveAddressMoveInfo.postal

 

우편-부가서비스-주거 이전 예약 접수

주거이전서비스 신청/결제/취소 HOME 우편 부가서비스 주거이전서비스 신청/결제/취소 주거이전서비스 신청 : 전입, 전출 등으로 주소가 변경된 경우에 새로운 주소지에서 우편물을 받고자 하실 때 인터넷우체국을 통해 이용하는 서비스입니다. 우편물 전입지 전송서비스 결제 : 전입신고(민원24, 정부24, 주민센터)시 우편물 전입지 전송서비스를 신청하신 경우 이에 대한 수수료를 결제 하실 수 있습니다. 무료 우편물 전입지 전송서비스 취소 : 전입신고(민원24,

service.epost.go.kr

 

http://www.ktmoving.com/

 

주소변경 원클릭 서비스 ktmoving

이사, 이직으로 인한 은행,카드,보험등 번거로운 주소변경 무료로 한번에 변경하세요.

www.ktmoving.com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'life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정보] 셀프 근저당말소등기  (0) 2020.03.25